교회소개

세종시와 민족복음화에 앞장서는 교회

세종 중문교회를 소개합니다.


세종 중문교회는 2017년 4월 1일, 세종시 만남로 10(고운동 2002번지)에 있는 지하실 작은 교회에서 세종으로 이사를 온 중문교회 성도님 몇 분과 함께 시작되었습니다. 작은 기도방 개념으로 시작된 세종 중문교회는 하나님의 역사하심으로 인해 창립 6개월 만에 출석 성도 200명이 넘어서고 창립 1주년을 맞은 지금 출석성도 300명이 넘는 교회로 성장해 가고 있습니다.

세종 중문교회는 세종시 성시화에 앞장서는 교회입니다.


모인 우리가 그리스도의 마음으로 하나가 된다면, 우리가 보지 못했던 위대한 일을 이루어 낼 수 있을 것 입니다.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을 부르실 때(창 12장 1절 이하), 보여준 땅으로 인도하신 것이 아니라, 보여줄 땅으로 인도해 주심을 볼 수 있습니다. 우리 믿음의 사람들은 하나님께서 보여주실 땅을 바라보고 나아가야 합니다.

세종시의 성시화를 위해 우리는 하나님의 뜻을 끊임없이 묻고, 예민하게 반응할 것입니다. 세상을 향한 하나님의 놀라우신 계획을 이루어짐에 꼭 사용되는 도구가 되는 것이 세종 중문교회의 정신입니다.

세종시 성시화를 위해 현재 아래와 같은 사역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화요 노방전도

목요 길거리 예배(버스킹)

세종 중문교회는 매일 밤 특별한 예배가 있는 교회입니다.


교회에 사람들이 모이지 않는 것이 현대 교회들의 현실입니다. “모이기를 폐하는 어떤 사람들의 습관과 같이하지 말고 오직 권하여 그 날이 가까움을 볼수록 더욱 그리하자”(히 10:25). 말씀을 붙잡고, 매일 밤 특별한 예배를 드림으로, 하나님과 더욱더 깊은 교제의 통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7 Nights Ministry / 매일 밤 특별한 예배 사역

화: EQT(English QT Time) / 매주 화요일 저녁 7:30 / 2층
영어예배. 모든 순서는 영어로 진행됩니다. 찬양, 기도, 말씀 암송, 오늘의 key word, 말씀 묵상, 나눔의 순서로 진행되는 영어예배 입니다.

수: 강해 설교 / 매주 수요일 저녁 7:30 / 지하 예배당
하나님의 말씀의 위대함과 신비를 경험하는 시간입니다. 한절 한절, 때로는 한 단어 한 단어를 분석하며 말씀 속에서 역사하시는 하나님의 능력을 발견해 가고 있습니다. 현재는 빌립보서 말씀이 강해 중에 있습니다.

목: 길거리 예배 / 매주 목요일 저녁 7:30 / 세종 CGV 뒷편 공원
세종 CGV 뒤편에 있는 공원에서 매주 목요일 저녁 7:30에 하나님 찬양의 소리가 울려 퍼지고 있습니다. 성경 동화도 읽고 재미있는 레크레이션도 하여 잘못된 크리스천의 이미지를 회복해가고 있습니다. 비기독교인들에게는 복음 전파의 기회를, 기독교인들에게는 그들이 기독교인임을 다시 한번 일깨워 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입니다.

금: 금요 철야 / 매주 금요일 저녁 9:00 / 지하 예배당
본당에 뜨거운 철야 예배의 열기를 함께 하는 시간입니다. 마음껏 찬양하고 귀한 말씀 듣고 마음껏 기도할 수 있는 시간입니다. 현재 철야 예배는 본당(갈마동) 예배를 영상으로 드리고 있습니다.

토: 청소년 예배 / 매주 토요일 저녁 7:00 / 지하 예배당
세종 중문교회 청소년부의 이름은 TAG입니다. Teens After God. 하나님을 뒤따르는 청소년이라는 의미로 하나님을 닮아가는 젊은이들이 모인 예배입니다. TAG 예배는 열정적인 예배입니다. 오늘날 청소년의 특징은 열정이 없음이 아닐까 싶습니다. 크리스천으로서 잃었던 열정을 하나님을 향해 쏟는 생기있는 예배 입니다. 찬양과 기도, 말씀으로 예배를 드리고, 2부 순서로 간식과 특별활동으로 진행됩니다.

세종 중문교회는 전 세대 통합예배를 드리는 교회입니다.


13년간 교육부 사역에 몸담은 저에게 큰 고민거리는, 대학교에 간(성인이 된) 아이들이 교회를 떠난다는 것입니다. 청년 복음 전파율이 5% 미만이라는 통계를 실감하듯 많은 아이가 성인이 되며 교회를 떠나고 있습니다. 이 문제의 대안을 찾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던 중, 대학에 진학을 해도, 직장에 취직해도, 교회를 떠나지 않는 자녀들의 공통점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어려서부터 장년 예배를 드려왔던 자녀들은 교회를 떠나지 않았습니다.

자녀들 입장에서 생각해 볼 때에 성인이 되며 교회를 떠나는 것이 이해는 갑니다. 어려서부터 눈높이에 맞는 재미난 찬양과 설교만 듣다가, 성인이 되어 갑자기 엄숙한 장년 예배를 드린다는 것 자체가 큰 문화적 충격이 될 것 입니다.

더이상 자녀들을 잃어버리지 않기 위해서 세종 중문교회는 11시 장년 예배를 전 세대 통합예배로 드립니다.

놀라운 변화는 떠들고 산만할 줄 알았던 우려와는 달리, 4살 5살 아이들도 예배에 적응을 하고 그들의 예배 태도가 달라지는 모습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함께 같은 메시지를 듣고 나니 가족들끼리 서로 공감하는 말씀으로 가족이 하나 됨을 경험하였습니다.

부모보다 자녀가 더 잘되는 교회. 세종 중문교회는 다음 세대를 위한 사역에 앞장섭니다.

세종 중문교회는 셀 모임이 활성화된 교회입니다.


교회 밖의 교회. 바로 셀 모임입니다. 지역, 혹은 연령대별로 나뉜 셀 모임은 삶의 현장 속에서 에클레시아(교회, ‘밖으로 불러 모으다’, ‘부르심을 받은 자들’)를 이루어가는 아름다운 모임입니다. 세종 중문교회의 셀 모임은 일주일 내내 활발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셀 원들 삶의 현장 속에서 마음을 나누고 함께 하나님의 뜻을 이루어가는 모임을 통해서 큰 위로와 새 힘을 얻습니다.


이와 같은 교회가 바로 세종 중문교회입니다. 세종시 성시화에 앞장서는 교회, 매일 밤 특별한 예배가 있는 교회, 다음 세대를 준비하는 교회, 부모보다 자녀가 더 잘되는 교회, 하님의 자존심을 세워드리는 교회에 여러분 모두를 주님의 이름으로 환영합니다.

세종 중문교회 장충만 목사

 

새성전 건축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기도와 후원
부탁드립니다.


자세히

예배안내

  예배 시간 장소 설명
주일 주일예배 1부 - 오전 10시
2부 - 오후 12시
3부 - 오후 3시
B1  
주중 새벽예배 (월-금) 오전 5:30 B1 생명의 삶 QT책으로 나누는 은혜의 시간
영어예배; EQT (화) 오후 7:30 2층 예배의 전체적인 진행을 영어로 이루어지는 예배. We welcome all the English speakers~
수요 강해 예배 (수) 오후 7:30 B1 현재, 빌립보서 강해가 진행중 입니다.
길거리 예배 (목) 오후 7:30 세종 CGV 뒷편 공원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자연 모든 곳은 가장 아름다운 예배처입니다. 세종 CGV 뒷편 공원에서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금요 철야 예배 (금) 오후 9:00 B1 찬양과 기도와 은혜로운 말씀이 있는 예배입니다. (대전 본당 영상예배로 드려집니다.)
청소년 예배; TAG (토) 오후 7:30 B1  
주일학교 유치부(5-7세) 오후 3시 2층  
유년부(8-10세) 오후 3시 2층  
초등부(11-13세) 오후 3시 2층  
청소년부(14-19세) (토) 오후 7:30 B1  

보여주실 땅

세종 중문교회는 새 성전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새로운 성전의 키워드는 “문화”와 “교육”입니다.

첫 번째 키워드는
“문화”입니다.


세종시민들에게 건전한 문화 콘텐츠를 끊임없이 제공함으로 그리스도의 올바른 정신을 모든 사람에게 심어주고, 그리스도의 올바른 모습을 비추어 무너진 하나님의 자존심을 세워드리는 교회가 될 것 입니다.

교회 내에 수영장, 실내 체육관, 어린이 놀이방, 북카페, 노인복지 센터, 스포츠 재활 센터 등 모든 연령의 사람들과 항상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 될 것 입니다.

뿐만 아니라 유익한 문화 및 예술 공연들도 상시 개관하여 공연 문화에 앞장서는 공간이 될 것 입니다.

모든 시민에게 항상 열려있는 공간, 영과 육의 건강을 증진하게 시키는 공간 세종 중문교회 입니다.

두 번째 키워드는
“교육” 입니다.


오늘날 우리의 자녀들이 교회(그리스도)의 영향력을 받는 시간은 일주일 168시간 중에 고작 1-2시간 밖에 되지 않습니다. 나머지는 세상의 영향력 속에서 살아가게 됩니다. 그러다 보니 믿음으로 세상을 변화시켜야 할 우리 아이들이 영적 수급을 받기 어려운 현실입니다.

과연 대안은 없는 것일까?

그래서 세종 중문교회에서는 기독교 대안 학교를 세우기로 결심하였습니다. 말씀의 기초 위에 세상의 지식을 쌓아 잘못되어진 세상을 변화시킬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꿈을 꿉니다.

준비되지 않으면, 세상을 변화시킬 수 없습니다.
안타까운 마음만으로는 세상은 조금도 달라지지 않습니다.
세종 중문교회는 다음 세대를 준비합니다.

지성, 인성, 심성과 영성을 두루 갖춘 사람으로 성장하여 하나님의 올바른 기준으로 세상을 변화시킬 다음 세대의 글로벌 인재를 양성할 것입니다.